1학년 6반 학생들은 아래 밑줄 사이 빨간색 글자 부분을 복사하여 namsigi@namsigi.com 으로 메일을 작성하여 보내주세요. (복사가 되지 않는 학생은 입력내용.txt 을 다운 받아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제목은 학번과 이름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상세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세요.
아래의 예시문을 참고하여 형식에 맞추어 작성하세요.
첨부파일 1학년6반00번홍길동.xls 파일은 아래의 빨간색 글씨의 원본이니 참고 할 학생은 참고 하세요. (볼 필요 없음)
첨부파일 두루두루_학생부예시문_2_0_(글꼴조정판).chm 파일은 도움말 파일로 작성한 것으로 더블 클릭하면 다양한 예시문이 나오니 활용하도록 하세요.
아래의 빨간색을 복사하여 메일에 붙인 후 예시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시오.
2. 특별활동상황
-계발활동(동아리활동) :
-봉사활동 :
3. 교외체험학습상황
-(일자 또는 기간, 장소 또는 주관기관명, 활동내용) :
4. 교과학습발달상황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5. 독서활동상황
-인문 1학기 :
-인문 2학기 :
-사회 1학기 :
-사회 2학기 :
-과학 1학기 :
-과학 2학기 :
-예술 체육 1학기 :
-예술 체육 2학기 :
6. 종합의견
-(인성 영역) :
-(잠재력 영역) :
-(인지적 정의적 특성 영역) :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영역) :
-(창의성 영역) :
다음은 예시문입니다.
2. 특별활동상황
-계발활동(동아리활동) : (인터랙트)클럽 부회장으로서 연간활동계획 수립과 클럽활동(봉사활동, 국제교류활동, 연구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특히 창립총회에서 사회를 보아 클럽활동에 있어 다른 학생들의 구심점이 되었음. 계발활동은 담당선생님이 입력하시지만 자신이 직접 작성한 누가기록을 참고로 하여 활동상황을 날짜와 함께 작성하고 평가문구를 씀. (어려우면 작성하지 않아도 됨)
-봉사활동 : 교내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있을 때마다 장애우 보호시설인 태연재활원에 꾸준히 가서 진정한 봉사활동을 함. 자신이 한 봉사활동을 위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작성함. (어려우면 작성하지 않아도 됨)
3. 교외체험학습상황
-(일자 또는 기간, 장소 또는 주관기관명, 활동내용, 일수) : 2010.07.17 - 2010.07.18, 진하해수욕장, 심폐소생술등 각종 응급처치 방법을 습득하고 해양과 관련된 체험활동, 2일
2010.08.07, 수학문화원, 수학문화원 탐방 및 수학 교구를 활용한 수학체험 활동, 1일
학교 주최가 아닌 외부기관에서 주최한 행사에 참가한 체험활동을 적음. 그리고 기록되는 체험활동계획서를 갖춰서 담임에게 제출할 것 각종 경시대회는 해당사항이 없음. (실제 참여 했으며 증빙 서류가 있는 활동에 한함)
4. 교과학습발달상황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국어,조별 활동에서 조장으로서 조별 과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함.과제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장르 전환 글쓰기 활동에서 창의력을 발휘함. 말하기/듣기 수행의 연극활동에서 시나리오 창작과 연기에 뛰어난 능력을 보임.의문 나는 사항에 대해서 솔직하게 반응하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수업에 활력을 주는 면이 있음. 기본적으로 교과담당선생님이 모두 처리하겠지만 적고 싶은 과목 모두 적되 자연계 진학학생은 수학, 과학위주로 적기를 바람. 인문계진학 학생은 국어, 영어, 사회 교과와 관련된 활동을 예로 들고 구체적인 어떤점이 어떠했다라는 식으로 적을 것. 막연한 서술은 기재하기가 어려움. (1,2 등급 학생만 작성하면 됨)
5. 독서활동상황
-인문 1학기 : ‘조영래 위인전(송재찬)’, ‘백범일지(김구)’, ‘생각의 속도(빌 게이츠)’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조세희)’, ‘광장(최인훈)’등의 다수의 책을 읽음.
-사회 1학기 : ‘죽음의 밥상(짐 메이슨, 피터싱어)’, ‘동물해방(피터싱어)’, ‘핀란드 교실 혁명(박재원)' 등의 다수의 책을 읽음.
-과학 1학기 :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최재천)'- 동물 행동학의 세계적 권위자 ’최재천‘씨가 바라본 여러 동물들의 모습을 통해, 동물들의 모습이 우리 인간들과 매우 비슷하고 삶의 모습에는 다 이유가 있으며, 그런 동물들의 삶의 형태가 어떻듯 제목 그대로 아름다울 수밖에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음.
-과학 2학기 :
-예술 체육 1학기 :'서양미술사(진중권)을 통해 단순한 미술사를 초월하여 예술 양식에 시대가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여러 가지 미술의 양식 등을 미학과 철학의 관점에서 이해 할 수 있었고 낯선 서양미술사를 고대부터 근대까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었음. 또한 미술에도 파이, 피보나치수열, 황금비 등 수학의 법칙이 알게 모르게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음.
-예술 체육 2학기 :
'책명'(작가) 양식으로 읽은 책을 나열하고 그 중에서 인상깊었던 책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을 하기 바람. 읽은 책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므로 자신에게 인상깊었고 영향력이 있었던 책 1,2권이어도 괜찮을 것 같음. (독서 기록한것만 올려라는 이야기도 있고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것이므로 읽은 책을 올려도 된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으니 알아서 잘 작성할것.)
6. 종합의견 (특히 잘 작성할것)
-(인성 영역) : 스스로에게는 완고한 잣대를 가지면서도 반면에 자신보다는 타인을 너무 배려하여 거절을 못하는 성격이 득보다는 실이 된 경우도 있지만, 친구들과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며 융통성을 발휘함. 특히 어른들께 예의와 인사성이 바름.
-(잠재력 영역) : 수학 부분에서 공감각적 사고적인 부분에 특히 두각을 드러내며, 약세를 보이던 언어부분에서 자신만의 공부법과 부단한 노력으로 큰 성취를 거두어 눈에 띄는 성적향상으로 교내에서 진보상을 수상함.
-(인지적 정의적 특성 영역) : 봉사정신이 뛰어나 한 달에 한번 꾸준히 울산태연재활원을 방문하여 제 또래들과 말벗이 되어주고 봉사하고 있음. 학업에 충실하는 것도 부족한 시간이지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볼 때 자신보다 남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마음이 따뜻한 학생이라고 여겨지며 사회에서 소외된 약자들의 인권을 위해 대가없이 힘쓰는 인권변호사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음.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영역) :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있으며,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능력이 뛰어나 해야 할 일을 효율적으로 계획을 짜고 착실히 수행함. 특히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한 노력으로 자신만의 영어단어 외우기와 한국인으로서 역사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국사를 독학선행하고 있음.
-(창의성 영역) : 수업시간에 수학 관련 영화를 시청하고 그에 관련된 개념에 대해 생각하고 논의해보는 자리에서 남다른 생각으로 수학적 사고를 떠올려 선생님과 주위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수학에 대해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음.
각 영역에 해당하는 자신의 특성을 구체적이고 종합적으로 기술하기 바람.
-계발활동(동아리활동) :
-봉사활동 :
3. 교외체험학습상황
-(일자 또는 기간, 장소 또는 주관기관명, 활동내용) :
4. 교과학습발달상황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5. 독서활동상황
-인문 1학기 :
-인문 2학기 :
-사회 1학기 :
-사회 2학기 :
-과학 1학기 :
-과학 2학기 :
-예술 체육 1학기 :
-예술 체육 2학기 :
6. 종합의견
-(인성 영역) :
-(잠재력 영역) :
-(인지적 정의적 특성 영역) :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영역) :
-(창의성 영역) :
다음은 예시문입니다.
2. 특별활동상황
-계발활동(동아리활동) : (인터랙트)클럽 부회장으로서 연간활동계획 수립과 클럽활동(봉사활동, 국제교류활동, 연구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특히 창립총회에서 사회를 보아 클럽활동에 있어 다른 학생들의 구심점이 되었음. 계발활동은 담당선생님이 입력하시지만 자신이 직접 작성한 누가기록을 참고로 하여 활동상황을 날짜와 함께 작성하고 평가문구를 씀. (어려우면 작성하지 않아도 됨)
-봉사활동 : 교내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있을 때마다 장애우 보호시설인 태연재활원에 꾸준히 가서 진정한 봉사활동을 함. 자신이 한 봉사활동을 위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작성함. (어려우면 작성하지 않아도 됨)
3. 교외체험학습상황
-(일자 또는 기간, 장소 또는 주관기관명, 활동내용, 일수) : 2010.07.17 - 2010.07.18, 진하해수욕장, 심폐소생술등 각종 응급처치 방법을 습득하고 해양과 관련된 체험활동, 2일
2010.08.07, 수학문화원, 수학문화원 탐방 및 수학 교구를 활용한 수학체험 활동, 1일
학교 주최가 아닌 외부기관에서 주최한 행사에 참가한 체험활동을 적음. 그리고 기록되는 체험활동계획서를 갖춰서 담임에게 제출할 것 각종 경시대회는 해당사항이 없음. (실제 참여 했으며 증빙 서류가 있는 활동에 한함)
4. 교과학습발달상황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국어,조별 활동에서 조장으로서 조별 과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함.과제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장르 전환 글쓰기 활동에서 창의력을 발휘함. 말하기/듣기 수행의 연극활동에서 시나리오 창작과 연기에 뛰어난 능력을 보임.의문 나는 사항에 대해서 솔직하게 반응하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수업에 활력을 주는 면이 있음. 기본적으로 교과담당선생님이 모두 처리하겠지만 적고 싶은 과목 모두 적되 자연계 진학학생은 수학, 과학위주로 적기를 바람. 인문계진학 학생은 국어, 영어, 사회 교과와 관련된 활동을 예로 들고 구체적인 어떤점이 어떠했다라는 식으로 적을 것. 막연한 서술은 기재하기가 어려움. (1,2 등급 학생만 작성하면 됨)
5. 독서활동상황
-인문 1학기 : ‘조영래 위인전(송재찬)’, ‘백범일지(김구)’, ‘생각의 속도(빌 게이츠)’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조세희)’, ‘광장(최인훈)’등의 다수의 책을 읽음.
- 故조영래 인권 변호사의 위인전을 읽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나라를 상대로 싸울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 항상 그들을 위해 일하고 생각하신 조영래님의 삶과 인생가치관에 감동받고,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그분의 뒤를 이어 인권변호사로써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인권변호사로서의 꿈을 키우게 됨.
-인문 2학기 :-사회 1학기 : ‘죽음의 밥상(짐 메이슨, 피터싱어)’, ‘동물해방(피터싱어)’, ‘핀란드 교실 혁명(박재원)' 등의 다수의 책을 읽음.
- 실용 윤리의 대가인 ‘피터 싱어’의 저서를 읽으며, 동물들도 고통 없이 평등하게 살 권리가 있고, 수많은 동물들 중 하나인 인간이 다른 동물을 마음대로 생산해내고, 학대하고 실험하는 것이 잔혹한 종족주의의 연장일 뿐이라는 피터싱어의 견해를 이해하고, 인간 뿐만 아니라 동물들의 권리 역시 소중하고 지켜주어야 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음.
-사회 2학기 :-과학 1학기 :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최재천)'- 동물 행동학의 세계적 권위자 ’최재천‘씨가 바라본 여러 동물들의 모습을 통해, 동물들의 모습이 우리 인간들과 매우 비슷하고 삶의 모습에는 다 이유가 있으며, 그런 동물들의 삶의 형태가 어떻듯 제목 그대로 아름다울 수밖에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음.
-과학 2학기 :
-예술 체육 1학기 :'서양미술사(진중권)을 통해 단순한 미술사를 초월하여 예술 양식에 시대가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여러 가지 미술의 양식 등을 미학과 철학의 관점에서 이해 할 수 있었고 낯선 서양미술사를 고대부터 근대까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었음. 또한 미술에도 파이, 피보나치수열, 황금비 등 수학의 법칙이 알게 모르게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음.
-예술 체육 2학기 :
'책명'(작가) 양식으로 읽은 책을 나열하고 그 중에서 인상깊었던 책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을 하기 바람. 읽은 책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므로 자신에게 인상깊었고 영향력이 있었던 책 1,2권이어도 괜찮을 것 같음. (독서 기록한것만 올려라는 이야기도 있고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것이므로 읽은 책을 올려도 된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으니 알아서 잘 작성할것.)
6. 종합의견 (특히 잘 작성할것)
-(인성 영역) : 스스로에게는 완고한 잣대를 가지면서도 반면에 자신보다는 타인을 너무 배려하여 거절을 못하는 성격이 득보다는 실이 된 경우도 있지만, 친구들과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며 융통성을 발휘함. 특히 어른들께 예의와 인사성이 바름.
-(잠재력 영역) : 수학 부분에서 공감각적 사고적인 부분에 특히 두각을 드러내며, 약세를 보이던 언어부분에서 자신만의 공부법과 부단한 노력으로 큰 성취를 거두어 눈에 띄는 성적향상으로 교내에서 진보상을 수상함.
-(인지적 정의적 특성 영역) : 봉사정신이 뛰어나 한 달에 한번 꾸준히 울산태연재활원을 방문하여 제 또래들과 말벗이 되어주고 봉사하고 있음. 학업에 충실하는 것도 부족한 시간이지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볼 때 자신보다 남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마음이 따뜻한 학생이라고 여겨지며 사회에서 소외된 약자들의 인권을 위해 대가없이 힘쓰는 인권변호사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음.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영역) :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있으며,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능력이 뛰어나 해야 할 일을 효율적으로 계획을 짜고 착실히 수행함. 특히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한 노력으로 자신만의 영어단어 외우기와 한국인으로서 역사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국사를 독학선행하고 있음.
-(창의성 영역) : 수업시간에 수학 관련 영화를 시청하고 그에 관련된 개념에 대해 생각하고 논의해보는 자리에서 남다른 생각으로 수학적 사고를 떠올려 선생님과 주위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수학에 대해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음.
(인성영역)은 성격과 관련하여 특기사항을 적음
(인지적, 정의적 특성)인지적영역은 지식, 이해력, 사고력, 분석력, 종합력, 평가력 등의 영역을 말함, 정의적영역은 우리 일상생활에서의 흥미, 감상, 태도, 가치, 적응, 신념체계 등에 관련되는 영역으로 > >지적인(인지적) 영역의 반대되는 개념을 말함
(창의성)영역은 새로운 관계를 지각하거나, 비범한 아이디어를 산출하거나 또는 전통적 사고유형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말함.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대학수학능력평가 가채점 (0) | 2013.11.08 |
---|---|
2012 겨울방학 방과후 학교 시간표 (0) | 2012.12.27 |
2011년 한가위 (0) | 2011.09.10 |
중고 전자제품 판매 (0) | 2011.04.05 |
한글날 (0) | 2010.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