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수업자료)

독서기록입력방법

(주)남시기닷컴 2012. 7. 20. 16:40

아래의 예시를 잘 지켜 메일로 보낼것 ( 메일 주소 namsigi@gmail.com )

'책제목(작가)'어쩌고저쩌고를 했다고 함.

따옴표 위치 주의 할것. 괄호 안에 작가 이름 적을것. 책과 책은 쉼표로 분리 할것. ~~ 했다고 함. 등 개조식으로 적을것.


인문

'삼대(염상섭)', '태평천하(채만식)', '국어 교과서 작품읽기(이승희 외)',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소설 동의보감(이은성)', '칼의 노래(김훈)', '심리학, 열 일곱 살을 부탁해.(이정현)'을 읽음.

특히, '심리학, 열 일곱 살을 부탁해.(이정현)'에서 현재 청소년들이 진로, 성적, 이성관계에 대해 느끼는 심리를 다룬 내용을 읽고나서, 다른 친구들의 감정이나 심리를 좀 더 잘 이해해주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함. 또한 '칼의 노래(김훈)'을 읽고 나서 구국의 영웅, 이순신의 또다른 면모, 두려움과 슬픔 등을 발견하고 조선사의 한 획을 긋는 전쟁, 임진왜란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아 일본인도 피해자임을 서술하는 작가의 서술을 보고 동감하게되는 과정이 흥미로웠다함. 


과학

'우주와 인간 사이에 질문을 던지다. (김정욱 외)',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최재천)', '장난꾸러기 돼지들의 화학(피크닉조 슈워츠)', '과학은 열광이 아니라 성찰을 필요로 한다. (이충웅)', '기호와 공식이 없는 수학카페(박영훈)'을 읽음. '특히, '기호와 공식이 없는 수학카페(박영훈)'에서 경험, 유추, 귀납 그리고 연역에 대한 부분과 수업시간에 배웠던 수열 단원과 구체적으로 연계해서 생각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함.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http://reading.ulsanedu.kr/

에듀팟 http://www.edupot.go.kr/